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승훈 이게 나예요 정규 11집 아이엠 앤 아이엠(I am...&I am) 타이틀 곡
    TV&연예 2015. 10. 28. 19:09

    신승훈 이게 나예요 정규 11집 아이엠 앤 아이엠(I am...&I am) 타이틀 곡

     

    발라드황제 신승훈이 9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 11집 '아이엠 앤 아이엠(I am...&I am)'이 마침내 베일을 벗습니다.

     

    29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1집의 Part1 '아이엠(I am...)'의 타이틀곡 ‘이게 나예요’를 비롯한 전곡을 공개하는데요.

     

     

    레전드의 귀환을 알리는 이번 신보는 2006년 정규 10집 이후 9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준비해온 만큼 국내 최고 싱어송라이터 신승훈의 역량이 집약된 앨범이라고 합니다.

     

    데뷔 25주년을 맞는 그의 음악 인생을 집대성한 앨범이기에 더욱 주목할 만 한데요.

     

    신승훈 - 사진

     

     

     

    Part1 '아이엠(I am...)' 타이틀곡 '이게 나예요'는 심금을 울리는 신승훈 특유의 애절한 발라드를 오랜 동안 기다려온 음악 팬들에게 명불허전이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말 그대로 신승훈표 발라드 넘버로, 신승훈의 호소력과 담백함, 절제의 미를 25년 음악 내공으로 한 번에 보여주는 명곡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우 김고은과 함께한 듀엣곡으로 화제를 모은 '해, 달, 별 그리고 우리'는 4년전 그룹 메이트의 정준일에게 받은 곡으로, 쓰리핑거 주법의 클래식 기타와 피아노, 플루트가 어우러진 감성적인 노랫말이 인상적인 고백송인데요.

     

     

    이외에도 신승훈의 새로운 창법을 느낄 수 있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재즈곡 '사랑이 숨긴 말들', '엄마야'를 뛰어넘는 디스코 음악으로 라틴어로 친구라는 의미를 지닌 '아미고(AMIGO)',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담아낸 노래로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우쥬 메리 미(Would you marry me)', 작업 중 편곡을 4번이나 바꾸며 심혈을 기울인 곡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삶의 위안을 주는 힐링송 '아이 윌(I will)' 등 총 6곡을 엄선해 신승훈의 폭넓은 음악세계와 광대한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웠다고 합니다.

     

     

    음원과 함께 배우 송재림과 공승연이 출연한 타이틀곡 ‘이게 나예요’의 뮤직비디오도 첫 공개되는데요.

     

    이번 뮤비는 감각적인 영상미로 유명한 이기백 감독이 연출을 맡아 남자와 여자의 이별 후의 온도차를 표현, 담백하게 이별하지만 너무 현실 같아 더 슬픈 내용을 담담하게 그려냈으며 주연배우 송재림과 공승연의 섬세한 감정연기가 돋보인다는 평가입니다.

     

     

    데뷔 후 10집까지가 신승훈 음악인생 시즌1이였다면, 그는 이후 3장의 미니앨범 '쓰리 웨이브즈 오브 언익스펙티드 트위스트(3waves of unexpected twist)'를 통해 대중성과 별개로 실험적 음악을 시도하며 아티스트로서 도전의 시간을 보냈는데요.

     

    정규앨범 11집은 신승훈 음악인생 시즌2의 시작인 동시에 지난 25년 동안 쌓아온 내공을 집약시켜 완성한 웰메이드 앨범으로 그 가치를 증명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