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 출시일 스펙 및 가격 s7엣지 공개
    기타 2016. 2. 22. 12:47

    갤럭시s7 출시일 스펙 및 가격 s7엣지 공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 시리즈의 7번째 모델, 갤럭시S7이 베일을 벗은 가운데, 갤럭시s7 출시일 스펙 및 가격과 갤럭시s7엣지 출시일 스펙 및 가격 등 갤럭시s7공개 및 갤럭시s7엣지 공개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오후 7시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공개행사를 열고 갤럭시S7 시리즈를 처음 선보였는데요.

     

    행사 주제는 '한계를 넘어서'로, 가상현실 기기인 '기어VR'를 활용한 독특한 콘셉트로 진행되었으며 이 행사는 360도 영상으로 전 세계에 실시간 중계되기도 했습니다.

     

     

    360도 촬영용 카메라를 공개할 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깜짝 등장해 향후 가상현실(VR) 산업에서 삼성전자와 페이스북 양사의 끈끈한 협력관계를 예고하기도 하였는데요.

     

    그는 "VR는 가장 사회적인 플랫폼이다. 그리고 다음 플랫폼은 VR다"라면서 "삼성과의 파트너십으로 드디어 페이스북과 삼성전자가 가상현실 산업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모바일 업계에 중요한 변곡점인 지금, 삼성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이를 둘러싼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 등을 통해 종합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는데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 사진

     

    갤럭시s7 스펙 및 갤럭시s7엣지 스팩 관련하여 갤럭시S7 시리즈는 갤럭시S7 일반형과 엣지 화면을 적용한 갤럭시S7엣지로 구성되었으며 갤럭시S7엣지는 일반형(5.1인치)보다 화면 크기가 큰 5.5인치입니다.

     

    두 모델 모두 전작 갤럭시S6 때처럼 메탈과 글래스로 된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완성도는 더 높여 보다 부드럽고 고급스런 느낌이 강조되었는데요.

     

     

     

    특히 갤럭시S7엣지는 앞면과 뒷면 모두 커브드 글래스(휘어진 유리) 소재를 적용해 곡선미가 더 두드러졌으며 5.5인치 대화면에도 테두리(베젤)는 더 얇아졌고 디자인은 보다 간결해졌다는 평가입니다.

     

    색상은 블랙 오닉스, 골드 플래티넘, 화이트 펄, 실버 티타늄 등 4종으로 한국과 미국 등 주요 국가 갤럭시s7 출시일 및 갤럭시s7엣지 출시일 다음 달 11일인데요.

     

    두 모델 모두 최신 DSLR(디지털 일안반사식) 카메라에 사용되는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가 적용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듀얼 픽셀'이란 피사체를 담는 이미지 픽셀을 두 개로 구성한 것을 의미하는데 스마트폰에 이 기술이 적용된 건 갤럭시S7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갤럭시S7 시리즈에는 전면 카메라에도 후면 카메라와 같은 조리개값 F1.7의 렌즈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셀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또한 스마트폰 대화면을 광원으로 활용하는 '셀피 플래시' 기능도 탑재하였고 이는 애플이 아이폰6s 때 처음 도입한 '레티나 플래시'와 흡사하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빠른 성장과 고사양 게임 콘텐츠 시장의 확대에 따라 갤럭시S7 시리즈의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도 게임을 즐기기 쉽도록 설계했는데요.

     

    '게임론처(Game Launcher)'와 '게임툴즈(Game Tools)'가 바로 그것입니다.

     

    게임론처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게임을 자동으로 모아 폴더로 구성해 더 빠른 실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배터리 절약, 방해금지 모드 등의 편의 기능도 넣어 게임을 더 오래, 그리고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는데요.

     

    삼성전자는 360도 영상을 사용자가 쉽게 찍을 수 있는 둥근 공 모양의 카메라 '기어 360'도 이날 함께 공개했습니다.

     

    360도 영상은 최근 가상현실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로 구글과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 업계들은 이미 360도 영상 서비스에 나선 상태인데요.

     

    '기어 360'를 공개할 때 초청연사로 저커버그 페북 CEO가 등장한 건 이날 행사의 또 다른 재미로 저커버그는 "가상현실은 '넥스트 플랫폼'(차세대 플랫폼)"이라고 정의하면서 "삼성과의 파트너십으로 드디어 페이스북과 삼성전자가 가상현실 산업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기어 360'은 180도 범위까지 촬영할 수 있는 195도짜리 어안렌즈를 두 개나 탑재했으며 두 렌즈가 찍은 영상은 하나로 합쳐져 수평과 수직 방향 어디로든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된다고 하는데요.

     

    기어360으로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는 가상현실 헤드셋 제품인 '기어VR'로 감상할 수 있으며 호환되는 삼성 스마트폰은 갤럭시S7 시리즈를 비롯해 갤럭시S6 시리즈,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등 총 6종이라고 합니다.

     

    색상은 화이트 색상 한 가지이며, 올해 상반기 안으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갤럭시s7 가격 및 갤럭시s7엣지 가격 등 예상 가격은 약 100만원 선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현재 유출된 판매가격에 따르면 700유로(한화 959,000원)이며 갤럭시S7 엣지는 800유로(한화 1,095,000원)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