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병호 3호 홈런 동영상
    스포츠 2016. 4. 19. 13:14

    박병호 3호 홈런 동영상

     

    박병호(30 미네소타 트윈스)가 시즌 3호 홈런을 포함, 멀티 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터뜨리며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박병호 3호 홈런 동영상에 야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박병호는 19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타깃 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 6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는데요.

     

     

    박병호는 2회 말 노아웃 주자 1루에서 2루수 병살타로 물러났습니다.

     

    엠스플뉴스 박병호 홈런 동영상 화면캡처 - 사진

     

    박병호는 2루 베이스 근처로 안타성 타구를 날렸지만, 오른손 타자 박병호를 막기 위해 수비수들을 왼쪽으로 옮긴 상대의 수비 시프트(변형 수비)에 막혔는데요.

     

    그러나 박병호는 3-3이던 4회 선두 타자로 나와 선발투수 체이스 앤더슨의 5구째 시속 145㎞ 바깥쪽 직구를 밀어쳐 오른쪽 담장을 훌쩍 넘겼습니다.

     

     

    박병호는 상대 배터리가 다시 바깥쪽으로 승부할 것을 예상한 듯 자신의 배팅 궤적까지 공이 들어온 것을 확인한 뒤 자신 있게 배트를 돌렸는데요.

     

    메이저리그에서 사용하는 공의 반발력은 KBO리그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박병호의 타구는 좌타자에게도 '마의 벽'으로 통하는 7m 담장을 넘어 훌쩍 뛰어넘었습니다.

     

     

    2호 홈런 때 비거리 140.8m짜리 초대형 아치를 그려 장타력 하나만큼은 확실하게 보여준 박병호는 이번에는 밀어치는 홈런으로 자신이 모든 방향으로 큰 타구를 날릴 수 있는 '스프레이 히터'라는 점을 입증했는데요.

     

     

    왼발을 살짝 들었다 내려놓는 레그킥 타격 자세로 관중석 상단을 때리는 비거리 129m짜리 홈런을 만들어낸 박병호는 지난 17일 LA 에인절스전 이후 2경기 만에 홈런포를 가동시켰습니다.

     

     

    박병호는 5회 2아웃 주자 1루 상황에서 앤더슨에게 다시 우전 안타를 뺏어냈는데요.

     

     

    이번에도 145㎞ 직구를 밀어쳐서 만들어 낸 안타였으며 박병호는 밀어친 타구로만 연타석 안타를 뽑아냈습니다.

     

     

    박병호를 당겨치기 일변도의 타자로 과소평가해 2루와 3루 사이에 내야수를 몰아넣었던 밀워키는 박병호의 '부챗살 타법'에 완벽히 당했는데요.

     

     

    박병호는 넥센 히어로즈에서 뛰던 지난해 밀어치기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의식적으로 타구를 오른쪽으로 보내기 위한 훈련을 많이 했고 그 결과 지난 시즌 홈런 8개를 우중간 방향으로 날렸으며 좌중간(10개)과 별 차이가 없었는데요.

     

    당겨치고 밀어치기에 능한 박병호는 한국에서는 투수들이 던질 곳이 없는 타자였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도 각 팀 전력분석원들이 박병호의 약점 파악에 골머리를 앓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특히 이날은 박병호 팬들을 위해 미네소타 구단에서 지정 응원석(박병호 발코니)을 운영하고, 박병호 모자를 나눠주는 이벤트를 실시한 날이었다고 합니다.

     

     

    박병호는 구단이 '박병호 마케팅'을 펼친 날 대형 아치를 그리며 스타성을 입증했는데요.

     

     

    박병호가 속한 미네소타 트윈스의 홈 구장인 타깃필드는 홈런을 때려내기가 쉽지 않은 구장이라고 합니다.

     

     

    홈플레이트에서 펜스까지의 거리가 좌측 103m, 좌중간 115m, 중앙 125m, 우중간 111m, 우측 100m로 국내 최대인 잠실구장(좌/우 100m, 좌/우중 120m, 중앙 125m)과 크기가 비슷한데요.

     

     

    지난 3년간 타깃 필드의 홈런 팩터는 94로 메이저리그 전체 19위, 아메리칸리그 10위에 불과했습니다.

     

     

    특히 우측 담장 높이가 7m에 달해 좌타자들이 홈런을 때려내기가 어려운 구장으로 악명이 높은데요.

     

     

    그러나 홈런 끝판왕 박병호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미네소타 지역지 스타트리뷴이 운영하는 스포츠 블로그 '스트리브스포츠 업로드'는 박병호를 위한 현지 응원노래 '박병호 홈런송'을 이날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응원가는 '오∼ (홈런!) 오∼ (홈런!) 미네소타 트윈스 병호∼'라는 가사를 반복하며 멜로디는 국내 프로야구 넥센의 박병호 응원가와 똑같다고 합니다.

     

     

    이 응원가는 몇 주 전 미네소타에서 활동하는 밴드 음악가 나토 콜스가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매체는 '박병호가 타깃 필드에서 홈런을 날릴 때마다 이 노래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박병호의 소속팀 미네소타 트윈스는 박병호의 홈런에 힘입어 이날 오전 11시 30분 현재 7-4로 경기를 리드 중인데요.

     

    미네소타가 7대 4로 앞선 6회 말 강하게 내리는 비 때문에 현재 경기가 잠시 중단된 상태입니다.

     

    아래는 박병호 3호 홈런 영상

     

    박병호 3호 홈런 동영상 NAVER tvcast 제공 - 영상

     

    오늘 시즌3호 홈런 박병호 솔로 홈런(리플레이 영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