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혜경궁 김씨 트위터 내용 트윗모음
    기타 2018. 11. 17. 12:18

    혜경궁 김씨 트위터 내용 트윗모음

     

    지난 6월 지방선거의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과정에서 뜨거운 논란이 됐던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는 수사결과가 나오자 혜경궁 김씨 사건 내용과 혜경궁 김씨 트윗 내용이 덩달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해당 계정은 '정의를 위하여'라는 닉네임을 사용했으나, 네티즌들이 이 계정의 소유주를 이재명 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로 의심하면서 이른바 '혜경궁 김씨'라는 별칭으로 불리우게 됐는데요

     

    해당 계정은 삭제된 상태로 과거 글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경찰 조사와 시민고발인단의 고발 내용 등을 종합할 때 해당 트위터에는 이 지사를 적극 지지하는 내용과 더불어 경쟁 관계의 정치인들을 비하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는데요.

     

     

    총 4만여건의 트윗 글 중 대표적인 혜경궁 김씨 트위터 내용으로는 지난 2016년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취업 과정에서 특혜를 얻었다는 내용을 적시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지난 2018년 초 경기도지사 당내 경선 상대 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을 향해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고 주장한 내용도 있는데요.

     

    트위터 - 사진

     

    또 이 계정에는 대선 경전 시기인 2017년 2월쯤 문재인 대통령이 당시 경선 후보 자격으로 지방 포럼 출범식 참석하는 것을 두고 "토론은 피하고 학예회는 계속한다? 에라 남자박근혜야"라고 비난하는 글이 게재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문재인이나 와이프나 생각이 없어요 생각이..", "문 후보 대통령되면 꼭 노무현(대통령)처럼 될거니까 그 꼴 꼭 보자구요"라는 글도 있었는데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비하하는 취지의 발언 뿐만 아니라 세월호 사고 희생자들을 모욕하는 발언으로 네티즌의 공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해당 계정이 이 지사의 부인인 김씨라는 의혹이 커지자 이 계정은 "내가 이 더러운 나라에서 죽을고비 넘기고 이민 가버릴 것. 이재명시장에게 마지막 희망을 걸었는데 대선지고서 희망이 없다"며 "요즘 전해철지지자들이 하는 짓이 기가 막히다. 오랜만에 몇마디 했더니 나를 사모님(김혜경씨)으로 몰라 이재명 죽이기 하는데 그러다 천벌 받는다"라며 자신이 김씨임을 강력하게 부인한 바 있는데요.

     

     

    이날 17일 복수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의 말을 인용해 "'혜경궁 김씨'가 김혜경씨라고 결론내리고, 김씨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송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검찰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김씨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것을 지휘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수사결과 발견된 증거 등을 토대로 오는 19일께 김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며 "하지만 김씨가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고, 추후 법정공방이 예상되는 점을 고려해 세부적인 판단 결과는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수사기관이 '혜경궁 김씨' 사건에 잠정 결론을 내린 것은 지난 4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경선과정에서 민주당 예비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이 트위터 계정주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한 이후 7개월여 만인데요.

     

     

    한편, 이재명 경기지사가 경찰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과 관련해 부인 김혜경 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불행한 예측이 현실이 됐다"며 "이재명 부부를 수사하는 경찰은 정치를 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17일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부부는 정황과 의심만으로도 기소의견"이라며 이같이 말했는데요.

     

    경찰이 혜경궁김씨를 김혜경으로 본 결정적인 이유

     

    방송화면 캡처 KBS 제공


    동일인이 아니라면 정말 놀라운 수준

     

    이 지사와 부인 김씨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과 무관하다는 입장을 주장하고 있지만 수사결과가 부인 김씨를 지목하고 있어 이 지사의 도덕성과 정치 생명에도 상당한 타격을 입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