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랜드캐년 추락사고 동영상
    기타 2019. 1. 23. 16:57

    그랜드캐년 추락사고 동영상

     

    미국 그랜드캐년 추락사고를 당한 한 우리나라 대학생의 사연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이송을 도와 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글이 등장하면서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25살 대한민국의 청년을 조국으로 데려 올 수 있게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청원글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15,000명이 넘는 인원이 청원에 참여했는데요.

     

     

    작성자는 "지난해 12월 30일 캐나다에 유학중인 대한민국 부산의 25살 청년 박 준혁군이 귀국 전 관광차 잠시 들른 미국 애리조나주의 그랜드캐니언에서 귀국을 하루 앞두고 추락하여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나 혼수상태로 깨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 사진

     

    이어 "가족들이 현지로 급히 가서 지켜보고 있지만 몇 차례의 수술과 꾸준한 치료에도 불구하고 뇌사상태에 있어 할 수 있는 게 없어 말 할 수 없는 고통 속에서 견디고 있다. 한국으로 데려 오고 싶지만 관광회사와의 법적인 문제와 치료비 문제로 불가능한 상태다"고 설명했는데요.

     

     

    작성자는 "현재까지의 병원비가 10억원을 넘고 환자 이송비만 거의 2억원이 소요 된다고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25살된 이 청년의 잘잘못을 떠나서 타국에서 당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하여, 개인이 감당하고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을 넘은 탓에, 대한민국의 청년과 그 가족이 고국으로 돌아오지도 못하고 국제 미아 신세가 되어 엄청난 고통 속 에서 몸부림 치고 있는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다"며 "국민은 국가에 대하여 국민의 의무를 다하고 국가는 단1명의 자국 국민일지라도 이를 보호하는 것이 국가의 의무라고 한다면 이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인 박준혁군이 고국으로 돌아 올 수 있게 도와주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는데요.

    하지만 이에 대해 다수의 네티즌들은 "사연은 안타까우나 국민청원이 특정 개인의 일을 해결해 주는 건 반대한다"는 의견이 다수입니다.

     

    방송화면 캡처 JTBC 제공

     

    반면에 "천천히 갚을 수 있도록 빨리올수 있게 도와주는 제도 없나? 지금 당장 살리고는 봐야한다"라는 의견도 만만치 않았는데요.

     

     

    앞서 캐나다에서 유학중인 박모씨는 미국 그랜드 캐니언을 여행하던 중 절벽 아래로 떨어지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급히 병원으로 이송, 수술을 받았지만 박씨는 여전히 의식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JTBC에 따르면, 박씨의 사고 책임과 관련해 피해 가족은 여행사와 공방을 벌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행사 측은 박씨가 사진 촬영을 위해 임의대로 이동하다 사고를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유족들은 목격자의 말을 빌어 휴대전화가 주머니에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여행사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맞서고 있는데요.

    특히 문제는 눈덩이처럼 불어난 병원비로 치료비용이 이미 10억 원을 상회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으로의 이송에 드는 돈도 2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문제는 눈덩이처럼 불어난 병원비로 치료비용이 이미 10억 원을 상회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으로의 이송에 드는 돈도 2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씨는 부산 남일고를 졸업하고 동아대 수학과 3학년을 이수한 후 캐나다로 지난 2017년 코업비자를 발급받아서 유학을 떠난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박 씨는 캐나다에 1년간 체류 후 지난해 12월 30일 관광차 들렸던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년에서 추락사고를 당한걸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다음은 한인 그랜드캐니언 추락 영상

     

    그랜드캐년 추락사고 동영상 유튜브 제공 - 영상

     

    그랜드 캐년 추락 동영상 당시 영상

     

    그랜드캐니언 2018년 12월 30일 사고 영상 (한인)/Korean fell off the cliff in Grand canyon on 30th of December, 2018

     

    한편, 박씨의 안타까운 사연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오면서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