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꽃보다남자 윤지오 장자연 동료 최초증언
    기타 2019. 3. 5. 17:54

    꽃보다남자 윤지오 장자연 동료 최초증언

     

    배우 윤지오가 동료 故장자연의 죽음에 의문을 제기하며 당시 수사가 부실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장자연의 사건을 목격했다고 밝힌 윤지오의 책 13번째 증언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윤지오는 장자연과 함께 일주일에 2~4번 소속사 대표가 불러낸 자리에 나가야 했다고 증언했습니다.

    윤지오의 저서 '13번째 증언' 본문에 따르면 당시 K 대표가 있는 소속사의 신인 연기자는 윤지오 본인과 장자연 단 두 명뿐이었다고 합니다.

     

     

    장자연 사건은 2009년 유력 인사들의 술자리와 접대를 강요받고 욕설, 구타를 당했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인데요.

    고인이 남긴 명단에는 재벌그룹 총수, 방송사 프로듀서, 언론사 경영진 등이 언급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 제공 - 사진

     

    장자연 윤지오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에 있던 동료이자 신인 배우였고, 고인이 술자리에서 추행을 당했을 때 동석한 목격자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에 따르면 윤지오는 "사람들은 나에게 이미 훌쩍 시간이 지나버린, 10년 전 그때의 일들을 어떻게 기억하는지 묻는다"면서 "사람들 대부분이 그렇듯 제일 처음 경험한 것은 쉽게 잊히지 않는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당시의 나는 그저 꿈이 좌절될까 두려워하던 연예인 초년생이었다. 사회에 나와 생경하기만 했던 첫 경험들을 어떻게 잊을 수 있을까. 내 기억 속에는 그때의 모든 일이 지금도 선명하게 남아있다"고 토로했는데요.

    그러면서 윤지오는 "나는 그 일 이후 연예계에서 퇴출 아닌 퇴출을 당했고 힘든 세월을 겪어내며 한국을 떠나 외국에서 숨어 살듯 숨죽여 지내야만 했다"며 "나는 또 다른 피해자가 되었고, 계속되는 트라우마로 힘겹게 살아왔다. 다리가 없는데 달리고 싶은 심정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화면 캡처 tbs 제공

     

    아울러 윤지오는 "목소리를 내어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려 해도 아무런 소리조차 나오지 않는 그런 기분. 설사 그렇게 소리를 내지른다 해도 그 누구 하나 들어주지 않는 그런 심정으로 하루하루를 살아왔다"며 "나는 억울했다. 하지만 언니의 죽음 뒤에 서 있던 그들은 여전히 잘 지내고 있다. 고통스러운 시간 속에서 나는 그들의 모습을 지켜봐야 했고, 시간이 흘러 다시 증언대에 올랐다. 과거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윤지오는 이날 5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 사건 발생 10년 만에 자신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했는데요.

    윤지오는 "가해자들이 너무 떳떳하게 사는 걸 보면서 억울한 심정이 들었던 게 사실"이라며 "캐나다에 살면서 이런 사건이나 사고에 대한 케이스가 공개적으로 진행된다는 걸 알게 됐다. 캐나다에서 피해자가 숨어 살지 않고 존중받는 것을 보면서 한국도 그래야 되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윤지오는 "매번 밤 10시 이후, 새벽에 경찰과 검찰로부터 불려갔다. 당시 21세인 내가 느끼기에도 수사가 부실했다. 조사가 끝나고 경찰 측에서 집에 데려다 줄 때 항상 미행이 붙었다"고 주장했는데요.

    이어 윤지오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했고 이사도 수차례 했다. '장자연 사건을 증언했다는 이유로 캐스팅에서 제외됐다'는 이야기를 감독으로부터 직접 들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트위터

     

    한편, 윤지오는 2010년 미스코리아 서울 우정상을 받는 등 여러 미인대회에서 수상을 하며 얼굴을 알렸는데요.

    윤지오는 장자연의 동료 배우로 장자연과 함께 2009년 KBS2 '꽃보다 남자'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이후 윤지오는 영화 '너는 펫', MBC '선덕여왕' 등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2012년 연극 '뉴보잉보잉', '셜록'을 통해 연기력을 선보였던 윤지오는 현재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한양대학원 경영대 최연소 MBA 석사 출신인 윤지오는 현재 모델 겸 기업 대표 이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