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상희배우 아들 가해자 사건의 진실은?
    TV&연예 2016. 2. 20. 20:30

    이상희배우 아들 가해자 사건의 진실은?

     

    지난 2010년 미국에서 발생한 배우 이상희(56)씨 아들 사망사건에 연루된 폭행 가해자가 무죄를 선고 받아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5년 간 가해자에 대한 처벌 없이 비극으로 이어져온 '이진수군 사망 미스터리'를 추적합니다.

     

    청주지방법원 형사합의11부(정선오 부장판사)는 지난 18일 폭행치사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씨(22)에게 무죄를 선고했는데요.

     

     

     

     

    SBS 뉴스 이상희배우 방송 화면 캡쳐 - 사진

     

    재판부는 법정에서 "피고인이 피해자에게 먼저 폭행당한 뒤 이에 대항해 주먹으로 얼굴을 때리고 발로 복부를 2회 정도 걷어찬 사실은 인정된다"며 "다만 미국과 국내 전문가들의 부검감정서·소견 등을 종합해 볼 때 피고인이 피해자를 직접적인 사망에 이르게 할 정도로 폭행했다고 볼 증거가 없고, 피고인이 피해자가 사망할 것을 예견하고 발길질을 했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판시했습니다.

     

    MBC 뉴스 방송 화면 캡쳐 - 사진

     

    A씨는 지난 2010년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고등학교에 다니던 이상희씨 아들(당시 19세)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었는데요.

     

    이씨의 아들은 A씨와 몸싸움을 벌인 뒤 쓰러져 병원으로 옮겼지만 뇌사판정을 받았고, 사건 이틀 후 끝내 숨졌습니다.

     

     

     

     

    이상희는 A씨가 2011년 6월 국내로 들어와 대학을 다니는 사실을 확인하고 2014년 1월 청주지방검찰청에 재수사를 요청했는데요.

     

    재수사에 착수한 검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서울대 단국대 의대 교수 등에 부검 감정을 의뢰한 뒤, A씨의 폭행이 사망과 관련성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해 그를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그러나 A씨는 미국 현지 수사당국의 무혐의 처분에 이어 국내 법원에서도 5년여 만에 무죄를 선고받았는데요.

     

     

     

     

    한편, 배우 이상희는 무죄선고가 내려진 이날 "무죄 가능성을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은 아니지만 또다시 진실이 밝혀지지 않아 억장이 무너진다"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사고 당시 응급 처치가 제때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도 쟁점인데 재판 과정에서 이 부분이 전혀 다뤄지지 않았다. 미국 현지와 연락을 취해 목격자들의 증언 등을 더 확보해 항소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불기소 이유와 사건의 전말을 알아보기 위해 LA로 떠났고, 당시 사건을 담당한 경찰관을 만났으며 그 경찰관이 전하는 이 사건의 진실은 무엇이고 불기소의 이유는 과연 무엇인지 이상희배우 아들 가해자 및 이상희아들사건 가해자 그리고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지 20일 밤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밝힐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