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자녀 국가장학금 대상 확대
    기타 2018. 3. 3. 13:48

    다자녀 국가장학금 대상 확대

     

    다자녀(자녀 3명 이상) 가구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이 오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지난해보다 지원 규모가 대폭 확대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데요.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진행되며 서류 제출과 가구원 동의는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마무리해야 합니다.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다자녀 가구의 등록금 부담을 줄어주기 위해 지원되는 다자녀 국가장학금의 지원 대상자는 지난해 5만명에서 올해 17만명으로 늘어났는데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 사진

     

    국가장학금의 중산층 지원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반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자녀가 셋 이상인 가구의 셋째부터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다면 올해엔 첫째, 둘째도 소득 8구간(분위) 이하면 연간 최대 52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나이제한도 변화했습니다.

     

    만 24세 이하에서 올해 만 29세 이하로 늘어났는데요.

     

     

    그동안 정규학기를 초과해 공부할 경우 국가장학금 신청이 제한됐지만 앞으론 졸업 유예나 복수전공, 편입학 등으로 4년제(8학기) 정규학기를 초과해도 8회까지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이번 변화로 그간 지원 부족이라는 말이 나왔던 중산층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데요.

     

     

    한편, 다자녀 국가장학금, 반값등록금 등 앞으로 5년간 추가로 1조원을 투입해 수혜자를 늘리고 지원 단가도 높이겠다는 게 정부 방침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